BBS 불교방송은 고려 초조대장경 판각 1,010년을 기념하기 위해 유튜브 반야심경 챌린지를 개최한다.
유튜브 반야심경 챌린지는 반야심경을 독경한 모습이나 반야심경을 모티브로 한 창작물을 예선 심사 후 유튜브에 공개해 본선과 결선을 치러 인기 반야심경 창작물을 뽑는 챌린지 이벤트다.
참가 자격은 개인이나 단체 상관없이 전 세계인 누구나 가능하며 출품 내용은 반야심경 독경이나 반야심경을 모티브로 한 전통식, 랩, 트롯, 재즈, 발라드, 힙합, 락 등 형식 구분 없는 영상으로 1인 1편, 5분 이내 창작물이어야 한다.
시상은 대상 1명(팀) 상금 500만 원, 금상 1명(팀) 상금 100만 원, 은상 1명(팀) 상금 50만 원, 동상 1명(팀) 상금 30만 원이 지급된다.
작품 접수 방법은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이며 BBS 불교방송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banya9450@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예선과 본선, 그리고 결선으로 진행하며 예선은 BBS 불교방송 내부 심사위원이 진행하고 본선과 결선은 예선 통과된 작품을 BBS 불교방송 유튜브에 공개해 유튜브 ‘좋아요’ 70%, 전문가 심사 30% 점수 비율로 심사한다.
BBS 불교방송 관계자는 유튜브 반야심경 챌린지 기획에 대해 “고려 시대에 국난극복을 위해 초조대장경을 판각했듯이 코로나19 등으로 힘들어하는 현대인들에게 초조대장경의 판각처럼 이 시대에 맞는 위로와 희망을 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BBS 유튜브 반야심경 챌린지의 자세한 안내는 BBS 불교방송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으로 확인하거나 053)427-511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