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당신의 행복이 불광의 행복입니다

“우리는 참으로 반야(지혜)의 눈을 크게 떠야 한다. 물질과 감각으로 착색된 미혹에서 벗어나 인간실상을 바로 보고 인간복지를 회복하여야 하겠다.”
-광덕 스님, 월간 <불광> 창간사 ‘순수불교선언’ 중에서

1974년 11월, 월간 <불광>의 탄생을 기억하는 분들은 초록 빛깔의 창간호 표지가 선명하게 떠오를 것입니다. 불광미디어의 첫 발걸음은 월간 <불광> 창간사인 ‘순수불교선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불광(佛光)’은 부처님의 찬란한 광명을 상징하며, 세상을 바로 보는 지혜와 우리의 아픔을 포근히 감싸주는 자비를 뜻합니다. 그리고 지혜와 자비가 가리키는 곳은 어디에도 걸림 없는 자유와 행복입니다. 불광미디어는 당신과 함께 밝고 따뜻하며 현명한 삶을 향해 걸어가고자 합니다.

콘텐츠로 사람을 연결하고 세상을 이롭게 한다

불광미디어는 한국불교계를 대표하는 출판미디어그룹으로서, 개인의 행복을 증진시키고 세상을 이롭게 하는 양서를 출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자책, 오디오북, 유튜브, 소셜미디어, 글로벌사이트 등 뉴미디어 분야와 연계하여 콘텐츠 전달을 다각화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시대 선지식을 모시고 펼쳐지는 지혜의 컨퍼런스 <붓다 빅 퀘스천>을 개최하고, 한국불교 최대 문화축제의 장 <서울국제불교박람회>를 주관하며 불교문화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월간 <불광>의 탄생이 한국불교계에 신선하고 획기적인 충격이었다면, 불교전문 브랜드 불광출판사와 인문교양 브랜드 원더박스의 설립과 성장, 이후 주식회사 불광미디어로의 확장은 불광 정신을 세계인들과 향유하겠다는 새로운 비전의 출발점입니다.
앞서 언급한 월간 <불광> 창간사 ‘순수불교선언’에서 “불광은 감히 우리의 역사와 생활 속에 부처님의 위광(威光)을 전달하는 사명을 자담하고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50여 년이 지난 현재, 다시금 초발심을 되새겨봅니다. 자리이타(自利利他)의 가치를 구현하는 콘텐츠로 사람을 연결하고 세상을 이롭게 하는 데 정진하겠습니다.

브랜드
불광출판사

불교 서적 전문 브랜드

바로가기
원더박스

정치 사회 일반 서적 전문브랜드

바로가기
월간불광

불교 교양 월간 잡지 브랜드

바로가기
C.I 소개
공간규정_상하조합 A
Clear Space

최소공간규정은 불광미디어의 시그니춰가 주변요소들로부터 방해받지 않기 위한 최소한의 Clear Space를 규정한 것이다. 아래의 규정에 맞춰 각 매체별에 따른 최소한의 공간을 확보한 후 시그니춰를 적용한다.

상하조합 A
국문 상하
상하조합 A
영문 상하
Bulkwang Media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