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만나는 차와 선 명상수업, "차와 선명상"
상태바
도심에서 만나는 차와 선 명상수업, "차와 선명상"
  • 정승채
  • 승인 2024.02.0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위앙종 도량인 보라선원은 지유명차 서초점과 함께 3월 6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차와 선명상” 수업을 시작합니다. “차와 선명상”의 수업료는 전액 무료이며, 참여자는 수업 전 보이차와 우롱차를 마시며 차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수업은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을 위하여 종교적 부담감 없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다시 열리는 이번 “차와 선명상” 교실은 미국 위앙종 도량에서 출가한 현보스님이 지도합니다. 지도 스님은 서양 문화에 익숙한 현대인들을 위하여 명상법에 대하여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며, 실제로 명상을 해볼 수 있도록 직접적이고 단순한 지침을 줄 것입니다. 참여자들은 이 수업을 통해서 바른 명상자세와 실용적인 명상기법을 배울 수 있어, 일상에서 수월하게 선 명상을 실천할 수 있게 됩니다. 현보스님은 요가 강사 경험도 풍부하여, 좌선 자세가 어려운 분들에게도 전문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습니다.

대승불교에서 유래한 선 명상은 끊임없고 지속적인 발전을 강조합니다. 여러분이 계속 진전을 이루면, 훨씬 더 건강하고, 훨씬 더 효율적이며, 침착하고, 생산적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분의 창의력도 더 커질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발전하면, 주변 사람들과 인간관계도 더 긍정적으로 발전합니다. 일상에서 겪는 많은 문제들도 훨씬 더 현명하게 대처하게 될 것입니다.

요즘 사람들은 명상에 대해서 즐거운 소리, 향기로운 차, 예쁜 꽃과 나무를 즐기며 만끽하는 것이라 여깁니다. 명상은 그 이상입니다. 좋은 기분을 추구하는 대신 바른 방법으로 열심히 노력하면 훨씬 더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명상의 궁극적인 목표는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키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선정의 힘을 키우면 저절로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더 힘든 상황에서도 차분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수강 신청은 문자로 이름과 사는 지역(현보 010-8264-4211)을 보내면 됩니다.

 

장소: 지유명차 서초점 명달로 8길 17 1층 찻집

일시: 2024년 3월 첫째 주 수요일 개강 (3월 6일)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